유학생 숙사 규정에 관한 건의

2014.11.17 23:46

anonymous 조회 수:4272

유학생 숙사에는 수많은 규정이 있는데요 류빤 홈페이지에서도 이 규정을 열람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뭐 자세히 보면 8시부터 23시까지 외부인 방문의 제한 등 지극히 알고 있는 규정부터 많이 적혀져 있습니다.

(http://is.tsinghua.edu.cn/CN/regulations/apartment.html#section_3)


하지만 이 규정이 2012~13년 기준으로 써져 있어서 14년도 기준은 전무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요새 숙사별로 전에는 없던 규정이 생기면서 전에는 됐던걸 갑자기 안된다 하는 경우도 있고 그저 규정이라고

우기는 복무원들이 있는데 (물론 진짜 그 규정이 있을수도 있겠죠) 그런 규정이 어디에 있느냐는 정중한 물음에도 대답이나 설명을 하려고 하지도 않고 그저 규정이라 밀어부치면서 관련 상세 규정을 보여 주지 않으려는 복무원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러한 태도 문제로 여러번 학교측에 클레임을 건 적이 있지만 나아지지 않아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실례로 학과 프로젝트 때문에 방안에서 영상을 촬영해야 하는 일이 있었고 잡음 때문에 다른 친구 몇몇이 잠깐 복도에 있어야 했는데 그걸 발견하고는

방안에서건 밖에서건 촬영은 규정상 안된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는데 저 규정에는 눈을 씻고 봐도 관련 규정은 없더군요. 그렇다면 최근에 들어서 추가가 됐다는 건데


결국 서로 오해가 없으려면 유학생 숙사에 대한 최신 규정을 우리가 열람할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러나 홈페이지에는 과거 규정밖에 없고 특히 세분히 나누어지는 쫑팅 사용 규칙이라던지 혹은 방을 바꿀수 있는 규정이라던지 그런건 아예 나와있지도 않고 쫑팅에만 가야 볼 수 있거나 그마저도 게시판에서 떨어지거나 손상되어 없는 경우가 많이 보입니다.


숙사 상세 규정의 최신 내용을 류빤 홈페이지에 게제 할 수 있도록 한국 유학생회에서 건의를 해 주실 수 있나요?

CATEGORY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